◈뉴욕 레드 불스 (미국 메이저리그 6위 / 승패패패무)
최근 분위기는 최악입니다. 친선경기 포함 3연패 후 무승부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일정 상대는 이전 컵경기에서 5-1로 패배 당했던 팀입니다. 근래의 나쁜 분위기를 반영, 전혀 다른 플랜으로 무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운영 플랜은 어떨까? 기본적으로는 낮은 위치에서 선수비-후역습 위주의 롱 볼을 즐긴다. 올랜도 시티처럼 전환 속도가 느린 팀을 상대로는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력이기도 하다. 다행스럽게도 ‘역습 첨병’ 모건(FW / 2경기 1골 1도움)을 포함, 주요 공격 옵션들의 단기 페이스가 괜찮다. 만회 득점 가능성은 열어두자.하지만 스트루버 감독은 워낙 많은 활동량을 강조한다. 후반 중반 이후부터는 공-수 밸런스가 크게 무너지는 편입니다. 실제로 이들의 후반 실점 빈도는 상당하다. 최근의 21실점 중 16실점(전체의 71.4%)이 후반 실점이었습니다. 실점없는 매듭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올랜도 시티 (미국 메이저리그 18위 / 패패승패패)
이전 뉴 잉글랜드와의 격돌(0-3 패)에서 패했습니다. 평소보다 무게 중심을 높여 싸운 것이 패착이이었습니다. 실제로 이날 시도한 517회의 패스 중 44.4%가 상대 진영에서 시도된 패스였을 정도로 공세지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수비 전환에서의 문제로 발목이 잡혔다. 상술한대로 뉴욕 레드불스의 빠른 역습으로부터 온전할 것 같진 않다.가뜩이나 ‘1선’의 영향력보다는 2-3선의 공격 전개 역량을 신뢰하는 편입니다. 필히 2-3선의 무게 중심을 높게 놀려야 하는 상황. 이러한 환경에서 적절한 응전이 가능할 지는 의문. 파투(FW), 토레스(LAM), 우르소(RAM) 등 개인 전술을 갖춘 옵션들이 존재하나, 대부분 개인 전술의 의존도가 강하다. 조직적인 수비 대응으로 일관할 뉴욕 레드 불스에 의해 잠식당할 공산이 크다.흥미롭게도 이들 역시 후반 실점 빈도가 높다. 최근의 14실점 중 무려 10실점(전체의 71.4%)를 후반전에 때려 맞았다. 뉴욕 레드 불스의 약점을 상쇄시키는 요소로도 풀이된다. 원정에서 감당해야 할 부담은 클 수 밖에 없겠습니다.
◈코멘트
뉴욕 레드 불스의 승리 / 오버 (2.5 기준)를 예상한다. 최근 연패를 끊었으며 득점력은 여전히 괜찮다. 하지만 올랜도 시티는 저조한 득점력에 수비 조직까지 무너지며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또한 이번 시즌 뉴욕 레드 불스에게 승리가 없으며 원정에서 6경기동안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문제없는 뉴욕 레드 불스의 대량 득점 완승 구도다.
◈추천 배팅
[[승패]] : 레드불스 승
[[핸디]] : -1.0 레드불스 승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