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마무리의 부진이 패배로 이어진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제이크 오도리치(4승 3패 4.25)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6일 오클랜드 원정에서 5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오도리치는 같은 팀을 연속 3번 만나면 당연히 무너지는 법칙이 통해버렸다. 금나마 금년 시애틀 상대로 5월 3일 홈에서 6.2이닝 4안타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고 낮경기 투구가 안정적이라는데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플렉센과 페스타 상대로 디아즈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홈 경기 화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알바레즈와 브레그먼의 활약 여부에 따라 다득점이냐 아니냐가 나뉠 뿐입니다. 그러나 이 팀이 우승을 노릴려면 라이언 프레슬리를 대신할 마무리를 반드시 구해야 한다.
◈시애틀
9회초 2사 역전극을 만들어 낸 시애틀 매리너스는 조지 커비(2승 3패 3.5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텍사스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커비는 5할 미만팀 상대로의 투구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반면 그 이상의 팀에겐 고전하는 경향이 매우 짙은데 원정에서 그런 경기가 종종 나오기 때문에 유일하게 기대해야 하는건 낮경기 피안타율 .179의 낮경기 위력 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발데즈와 프레슬리를 무너뜨리면서 5점을 올린 시애틀의 타선은 대타 작전의 성공이 너무나도 드라마틱 했다. 즉, 이런게 아니면 휴스턴을 잡기 어렵다는 이야기. 막판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그들이 와일드 카.드 쟁탈전에 참여할수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코멘트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거의 막상막하에 가까운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결국 팀 전력의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은 편. 그러나 전력이라는 면에선 휴스턴이 우위를 점유중이고 그대로 승부가 결정날 가능성이 높다. 전력에서 앞선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휴스턴 승
[[핸디]] : -1.5 휴스턴 승
[[U/O]] : 8.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