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
이틀 연속 연장전 패배를 당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JT 브루베이커(2승 8패 3.96)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컵스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브루베이커는 최근 두 번의 원정에서 13이닝 2실점의 호조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다만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 그리고 낮 경기 방어율이 4.84로 낮경기에 유독 약점이 있다는 점이 현재 브루베이커가 안고 가야 할 약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알바레도 상대로 터진 칼 미첼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피츠버그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 내내 타격 다운 타격을 제대로 보여주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 번의 타이브레이크에서 모두 무득점으로 끝났다는것 자체가 이 팀의 현실을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불펜은 아무리 봐도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느낌.
◈필라델피아
이틀 연속 연장전 승리를 거둔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애런 놀라(6승 8패 3.32)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7일 애틀랜타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놀라는 7월의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그나마 5할 미만 팀의 원정에선 투구 내용이 좋은 편이고 낮경기 성적이 2승 1패 2.48 피안타율 .171로 압도적으로 좋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전날 경기에서 켈러와 데 로스 산토스 상대로 리얼무토의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토요일 경기의 부진이 일요일까지 이어졌다는게 불안감을 안겨주는 포인트다. 특히 9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시정이 필요한 부분. 알바라도의 두번째 블론 세이브가 하필 이번 경기에서 나온건 아쉬움이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선발만 놓고 본다면 확연히 필라델피아가 우위에 있습니다. 특히 놀라는 작년 피츠버그 원정도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한 경험이 있기 때문. 브루베이커의 투구는 분명 특기할만 하지만 낮경기 약점이 꽤 분명한 투수고 피츠버그의 타선이 놀라를 공략하기가 어렵다. 변수라면 불펜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필라델피아 승
[[핸디]] : -1.5 필라델피아 승
[[U/O]] : 6.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