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애미
160km대의 빠른 공을 던지는 우완으로 마이애미의 에이스라 할 수 있는 선수. 올 시즌 최다이닝 1위, ERA 2위, 피안타율 4위 등 상당수 주요 지표에 상위권에 올라있을 정도로 좋은 내용을 보이고 있다. 최근 8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로 페이스도 좋은 편. 그것도 그 8경기 모두 7이닝 이상 소화라는 엄청난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이전 14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을 기록하고도 승리를 못 챙겼다.
◈뉴욕 메츠
150km 초, 중반의 빠른 공과 슬라이더, 스플리터, 커터 등을 구사하는 우완. 체인지업 제외하면 거의 모든 구종을 구사하는 타입이다. 10승 시즌도 한 적이 있고, 이전 시즌에는 29번이나 선발로 나와 거의 풀타임 로테이션을 소화했다. 올 시즌 부상이 있어 한 차례 부상자 명단에 들어갔었다. 내용이 생각보다는 괜찮아 ERA가 2.88로 제법 좋은 편이다.
◈코멘트
선발투수 싸움에서 마이애미의 근소한 우위가 나올 확률이 높다. 두 선발투수의 퀄리티스타트 성공률 차이가 좀 나는데, 알칸타라가 79%, 워커는 31%로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 즉, 워커가 이전 경기처럼 또 퀄리티스타트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조금은 붙는 것이 사실. 때문에 이 경기 선발투수 우위는 알칸타라가 가져간다고 봐야 한다. 여기에 워커는 올 시즌에 기록한 2패가 모두 원정에서 나왔었다. 그 점까지 고려하면 이 경기 승자는 마이애미가 되기가 쉬울 듯하다. 마이애미의 승리를 예상하며, 생각보다 격차가 날 수도 있어 마이애미의 -1.5점 핸디캡 승리까지 같이 봐도 좋다. 언오버 기준점이 7.5점인데, 워낙 양 팀 선발투수들의 내용이 좋아 이 기준점을 넘기는 그림은 안 나온다. 언더부터 봐야 한다.
◈추천 배팅
[[승패]] : 마이애미 승
[[핸디]] : -1.5 마이애미 승
[[U/O]] : 7.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