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잉글랜드 (동부리그 8위 / 무승패무승)
시즌 초반에 비해 페이스가 매우 좋아졌다. 최근 8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은 상황. 직전 캔자스시티와 원정 경기에서도 후반 막판 득점을 기록하며 승점 3점을 챙겼다. 순위도 8위까지 끌어올리며 지난 시즌 통합 리그 1위의 기세를 다시 회복하는 중.
4-2-3-1 포메이션으로 짧은 패스를 통해 경기를 풀어나가며 안정적인 공, 수 밸런스를 바탕으로 높은 점유율과 많은 슈팅을 기록하는 팀. 무엇보다 '핵심 2선' 힐(MF, 최근 5경기 3골 2도움)의 경기력이 매우 인상적이다. 여기에 '주력 1선' 부크사(FW, 최근 5경기 7골)가 대표팀 차출로 인해 빠진 상황에서 '베테랑 1선' 보우(FW, 최근 2경기 2골)가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팀 상승세를 이끌어가고 있다. 올랜도시티도 최근 수비가 매우 불안한 편이기 때문에 득점이 필히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부크사(FW / A급)
● 올랜도시티 (동부리그 5위 / 승승무승패)
5월 중순 컵대회에서 상위 레벨의 필라델피아를 꺾으며 분위기를 탄 올랜도시티는 이후 4경기 ㅎ연속 무패를 기록, 시즌 초반의 좋았던 흐름을 다시 되찾아오나 싶었지만 직전 홈 경기에서 달러스에게 충격패를 당하며 한풀 꺾인 상황. 선제골 이후 내리 3실점을 허용하며 패배한 것이라 더욱 충격적이다.
전력 누수가 다소 있는 편. 'No.1 골키퍼' 갈레세(GK)와 더불어 코어 라인을 지탱해주는 카를로스(DF)와 아라우호(MF)가 각각 부상과 징계로 이번 일정에 나설 수 없다. 여기에 중원의 대체자 멘데즈(MF)까지 대표팀 차출로 인해 나올 수 없는 상황. '신예' 할리데이(MF)나 다소 공격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능한 우르소(MF)의 출전이 예상된다. 다만 수비적으로는 공헌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다소 불안한 상황이 여러 차례 연출될 가능성이 높겠다.
마찬가지로 주로 4-2-3-1 포메이션의 안정적인 밸런스를 지향하는 전력. 다만, 최근 수비가 매우 불안해 실점이 잦아지고 있는 중. 설상가상으로 언급한 이탈자들의 공백으로 인해 더더욱 수비가 불안해질 예정.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카를로스(DF / A급), 곤잘레스(FW / A급), 아라우호(MF / A급), 멘데즈(MF / B급), 갈레세(GK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2무 0패 14득점 8실점 (뉴잉글랜드 우세)
2. 뉴잉글랜드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3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14%)
3. 올랜도시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7전 3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57%, 무득점 비율 : 14%)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2 (올랜도시티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양 팀 모두 최근 7경기 중 5번의 오버(2.5 기준)를 기록한 점, 가장 최근 무승부가 0-0이 아니라는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뉴잉글랜드는 지난 시즌과 다르게 실점이 매우 많아지며 경기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중. 반면 올랜도시티도 시즌 초반 좋았던 성적에 비해 다소 흐름이 꺾인 상황이다. 양 팀 모두 국가대표팀 차출로 인해 이탈자가 발생했기 때문에 이번 일정은 100%의 경기력을 선보이지 못하고 승부의 추는 한 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겠다. 무승부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올랜도시티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