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리그 5위 / 패무승패무)
이전 시즌 막판의 좋은 기세를 이어가는 중. 개막전에서도 까다로운 스트라스부르 원정에서 승리를 따냈다. 이전렌과의 경기에서도 이른 시간 ‘주력 중원’ 퇴장을 당해 밀리는 경기를 했고, 후반 초반 선제골 까지 허용했으나, 동점골을 만들어내는 저력을 발휘하며 승점 1점을 따냈다. 클레망 감독은 이전 시즌 중도에 부임해 팀을 완벽하게 바꿔놨다. 특히, 강한 압박과 빠른 전개의 공격을 바탕으로 많은 득점을 기록 중. 이번 시즌 치른 공식 4경기에서도 모두 득점을 기록했다. 기존의 ‘주력 공격 자원’ 벤 예데르(FW, 최근 2경기 1골)와 골로빈(FW)이 여전히 건재하며, ‘신입 1선’ 엠볼로(FW, 이전 경기 1골)도 이전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뜨리며 적응을 마친 상태. 이전 홈 경기에서 ‘약체’ 브레스트를 상대로도 멀티 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인 랑스에게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습니다.
◈랑스 (리그 6위 / 승승무승무)
마찬가지로 이전 시즌 막판의 기세를 이어나가는 중. 프리시즌에서도 무패 행진을 달렸으며, 개막전 경기를 포함해 1승 1무를 기록 중. 하지만, 두 경기 모두 하위 레벨 팀과의 경기라는 점은 고려해야 할 변수다. 특히, 이전 시즌에도 나타났던 원정 득점력 문제점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전 시즌 홈에서보다 다소부족한 공격력을 선보였으며, 앞선 승격 팀 아작시오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12개의 슈팅을 시도했으나, 단 1골도 넣지 못했다. 이전 시즌 팀 내 최다 득점자인 칼리문도(FW)가 원 소속팀인 파리로 복귀했고, 새롭게 영입한 '1선 자원' 부크사(FW)도 여전히 부상으로 쓰러져 있는 상태. 새 공격 조합인 소토카(FW)와 오펜다(FW)는 아직까지 호흡이 맞지 않는 모습입니다. 모나코도 적극적인 기조로 꾸준히 1실점씩은 허용하고 있기에, 이번 일정도 1골 정도의 가능성은 있겠으나, 그 이상은 어려울 전망.
◈코멘트
양 팀의 이전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것 까지 더한다면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또한 모나코는 이번 시즌에도 역시 클레망 감독 체제 하 강력한 압박을 기조로 리그에서 2전 1승 1무를 기록 중. 특히나, 기존 공격 전력들과 ‘신입 1선’ 엠볼로(FW)가 더해지면서 공격력에 더욱 불이 붙고 있습니다. 반면 랑스는 이전 원정 경기에서 결정력 부족 문제를 겪으며 승격 팀을 상대로 승점 1점밖에 따내지 못했다.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에 이번 일정도 많아야 1골 정도 수준일 것으로 보이는데, 상대 모나코의 득점력을 고려한다면 그 이상의 실점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모나코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