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선발 라미레즈(2승2패 2.28)는 이전 LG와의 경기에서 5이닝 6피안타 5K 4사사구 5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투심의 볼끝이 살짝 무뎠고 변화구의 제구가 되지 않으면서 무너지고 말았다. 하지만 앞선경기까지 5연속 QS피칭을 펼쳐주던 상황이였고 이전 삼성전에서도 6이닝 2실점(원정)으로 준수한 피칭을 펼친 바 있어 오늘은 이전경기처럼 무너지진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입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용은 문제없을 전망입니다.
◈삼성
선발 원태인(6승5패 3.06)은 이전 기아와의 경기에서 5이닝 10피안타 3K 1BB 4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타선의 득점지원을 받아 승리투수가 되긴 했지만 포심과 슬라이더가 맞아나가면서 10개의 피안타를 내어줬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였다. 올시즌 전반적으로 포심이 맞아나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부분이긴 하지만 올시즌 한화전에서 7이닝 무실점(원정), 8이닝 1실점(원정), 8이닝 3실점(홈)으로 한화킬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염두하셔야 되겠습니다. (올시즌 8이닝 피칭은 단 2번인데 모두 한화전!!)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이상민(2연투 45구), 문용익(2연투 38구), 최충연(2연투 31구)이 휴식을 취할 전망입니다.
◈코멘트
한화는 어제 선발 김민우가 5이닝 6실점으로 무너지는 바람에 경기초반 흐름을 빼앗겼고 이후 타선에서 추격을 시도해봤지만 격차가 커 결국 4-6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그리고 삼성은 어제 선발 양창섭이 1이닝 7실점으로 무너지면서 6명의 불펜이 등판했지만 추가 4실점!! 타선이 13안타 7득점으로 터졌음에도 불구하고 마운드의 부진탓에 결국 패배를 7-11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그리고 오늘 두팀간 2연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첫경기 승리는 삼성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두팀 선발 모두 준수한 피칭을 펼쳐줄것으로 예상되긴 하지만 올시즌 한화전에서 엄청난 강점을 보인 원태인이 소화이닝 부분에서는 앞설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어제 삼성의 과도한 불펜소모는 큰 영향을 주지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우규민, 오승환정도면 충분!!) 또한 최근 2경기에서 삼성은 모두 두자리수 안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감안해본다면 오늘 타격감에서 삼성이 한화에게 밀리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원태인의 한화킬러본능과 타선의 흐름으로 삼성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삼성 승
[[핸디]] : -1.5 삼성 승
[[U/O]] : 8.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