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햄
이토 히로미(8승 7패 3.11)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4일 치바 롯데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이토는 전반기 막판 2경기 연속 4실점이 걸린다. 팀 타선과 불펜의 도움이 보기보다 꽤 중요한 투수인데 소프트뱅크 상대로 금년 3승 1패 1.74로 매우 강하다는 점에 무조건 승부를 걸어야 한다. 일요일 경기에서 라쿠텐의 투수진 상대로 5점을 올린 니혼햄의 타선은 경기 중후반의 공격력 부족이 아쉽게 느껴지는 편. 무엇보다 장거리포 부재가 이럴때는 뼈아프다. 4점차의 리드를 쉽게 날려버린 불펜은 다시금 팀 순위와 어울린다는걸 증명한 상태.
◈소프트뱅크
이시카와 슈타(3승 5패 3.26)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3일 오릭스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시카와는 최근 2경기에서 크게 흔들리고 있는 중입니다. 금년 니혼햄 상대로 원정 3.1이닝 7실점 패배 포함 2패 7.84로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은 불안함을 주는 요소다. 일요일 경기에서 디트리히 엔스 상대로 그라시알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홈에서 조금씩 살아나기 시작한 타격 감각을 원정에서 이어갈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다만 고정된 타순이 없다는게 걸리는 부분. 후지이 코야가 셋업으로 정착하면서 다시금 승리조는 단단해졌다.
◈코멘트
선발을 생각한다면 니혼햄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 경기는 삿포로 돔이 아니라 아사히카와 야외 구장에서 열리는 경기고 이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변수다. 이토는 야외 구장에 극도로 약한 투수라는 것. 물론 이시카와 역시 야외 구장 경기는 QS가 한계점이긴 한데 최대의 변수는 금년 소프트뱅크는 원정팀 자격으로 지방 야외 구장 경기시 타격이 살아나고 승률 100%를 유지중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1.5 소프트뱅크 승
[[U/O]] : 5.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