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우리
C.C 메르세데스(5승 3패 2.91)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7월 20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투구 내용이 많이 흔들리고 있는 중입니다. 금년 한신 상대로 원정에서 1.1이닝 6실점의 악몽을 맛봤는데 도쿄돔에서 최근 기복이 심해졌다는 점, 그리고 작년 한신 상대로 홈에선 7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는 문제가 발목을 잡을수 있습니다. 여전히 주전이 제대로 돌아오지 못한 요미우리의 타선은 1군급 공격력을 기대하긴 어렵다. 홈 어드밴티지는 없다고 해도 좋을듯. 불펜은 리그 최악임을 잊어선 안된다.
◈한신
코요(11승 1패 1.37)가 시즌 12승을 노린다. 22일 DeNA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아오야기는 확실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제구가 살짝 흔들리는 문제를 노출중입니다. 그래도 요미우리 상대로 안정감이 있고 4월 29일 도쿄돔 원정에서 9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더위를 타는 아오야기에겐 차라리 도쿄돔 경기가 더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하라 쥬리 상대로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단 2점에 그친 한신의 타선은 1,2차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을 내보이지 못한게 패배로 연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이번 원정은 살아날 가능성이 높은 편. 일요일 경기는 불펜이 못한게 아니라 그냥 무라카미가 미친거다.
◈코멘트
지금의 요미우리 야수진으로선 아오야기를 공략하는건 불가능에 가깝다. 결국 메르세데스가 얼마나 버텨주느냐지만 한신의 타선은 도쿄돔 팀타율이 .264에 달할만큼 도쿄돔에서 강점도 있고 힘들었던 화요일 부진도 전반기 막판에 깨부쉈다. 일단 현재의 요미우리는 못이기면 손해다. 전력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1.5 한신 승
[[U/O]] : 5.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