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58승 0무 30패 / AL 서부 1위)
오도리지 (9경기 4승 2패 ERA 3.38) 직전 경기에서는 7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올 시즌 최고의 피칭을 선보였다. 부상으로 인해 6월을 통으로 날렸고 부상 복귀전에서도 4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으나 직전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은 기대를 걸어볼 만한 상태. 이번 시즌 커터 비중을 상당히 높였는데, 이게 상당히 잘 먹히고 있다.
◈오클랜드 (30승 0무 60패 / AL 서부 5위)
어빈 (15경기 3승 7패 ERA 3.32) 지난 경기 상대가 공교롭게도 휴스턴이었는데, 패전투수가 되기는 했지만 6이닝 2실점으로 상당히 잘 던졌다. 지난 시즌만 해도 좌완 투수임에도 우완에 강하고 좌완에 약했는데, 올 시즌에는 우타자 상대 OPS가 0.714, 좌타자 상대가 0.578로 극명하게 바뀌었다. 중요 타자들이 우타자인 휴스턴을 상대로 꽤 고전할 가능성도 저며보아야 할 것이다.
◈코멘트
휴스턴의 승리를 점치는 것이 옳다고 본다. 선발투수 안정감은 서로 비슷하지만 어빈이 지난 시즌과 다르게 우타자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원정에서의 장타 허용이 빈번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브레그먼과 알투베 등 휴스턴의 주력 우타자들의 먹잇감이 될 수 있다. 오클랜드의 타격 실력도 썩 믿음직스럽지 못하다는 점까지 고려하면 더욱 휴스턴 쪽으로 기우는 경기다. 다만 휴스턴도 브랜틀리와 알바레즈의 부상 이탈로 타선 무게감이 줄었고 최근 타격 성과도 시원치 않다는 것을 고려하면 7.5기준 언더를 픽하는 것이 좋겠다.
◈추천 배팅
[[승패]] : 휴스턴 승
[[핸디]] : -1.5 휴스턴 승
[[U/O]] : 7.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