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동부 리그 12위 / 패승승패패)
최근 5경기 2승 3패를 기록, 승패를 오가며 경기력 유지에 난항을 겪는 중.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며 여전히 리그 하위권에서 전전긍긍하고 있다. 특히나, 최근 홈 2경기 모두 연패를 기록하면서 침체된 분위기. 4-4-2 시스템 기반 ‘두 줄 수비’ 전략을 통해 두터운 후방 라인을 구축했음에도 실점 제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상대가 득점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이 위안 요소지만 이전 경기 총 22회의 슈팅과 함께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들 역시 실점 가능성이 다분하다.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전 경기(vs 시애틀 / 0-2 승), 비록 득점에 성공하지는 못했으나 ‘핵심 중원’ 브래들리(CM) – 오소리오(CM) 구성 코어 라인은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엄청난 활동량과 노련한 경기 운영을 통해 점유율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또한, 넬슨(LW, 최근 5경기 0골 2도움)과 포수엘로(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의 스피드를 활용한 역습 전개로 상대의 측면 공략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중. 최전방 1선 히메네스(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 아키놀라(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투 톱 구성이 다소 부진에 시달리고는 있으나 산호세를 상대로 주도권 확보와 함께 활발한 공격 전개를 통해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산호세 (서부 리그 13위 / 패패무패승)
이전 경기(vs 시카고 / 2-1 승)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들의 수비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 좌우 풀백 자원들의 공격 가담 후 느린 수비 대응으로 배후 공간 노출이 잦아지고 있으며 수비 지역에서의 소극적인 대응 역시 이들의 단점. 좌우 측면을 적극 활용하는 토론토를 상대로 실점이 불가피한 환경이다.이들의 만회 득점 가능성은 높은 편. 앞서 언급했듯 이전 경기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이 22회에 이르렀을 정도로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 ‘멀티 2선’ 몬테이로(AMF, 최근 5경기 0골 3도움)와 함께 개인 전술이 뛰어난 에스피노자(RW, 최근 5경기 0골 1도움)를 중심으로 공격 전개에 어려움이 없는 상황. 다만, 토론토의 노련한 경기 운영을 상대로 주도권 확보에 실패하며 활발한 공격 전개를 기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키카노비치(LW, 최근 5경기 2골 0도움) 오랜 부진을 깨고 멀티 득점에 성공했다는 점이 긍정 요소이나 ‘핵심 1선’ 에보비스(FW, 최근 3경기 0골 0도움)는 리그 3경기 째 부진에 시달리며 묵묵부답 중인 상태. 최대 1골정도의 만회 득점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홈 이점을 안고 있는 일정으로 충분히 선전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 노련한 경기 운영을 통한 중원 싸움에서의 우위를 점하며 주도권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으며 측면을 적극 활용한 빠른 역습으로 유독 측면을 통한 실점 빈도가 높은 산호세를 상대로 득점을 기대할 수 있을 것. 다만, 주축 공격수들의 부진 속에서도 공격 전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상대이기에 득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좋겠다.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것. 오버(2.5 기준) 접근과 함께 토론토 승을 추천한다.
◈추천 배팅
[[승패]] : 토론토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